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Short story) 나의 특별한 글쓰기 여정

sosohantry 2024. 9. 20. 00:47

<나의 특별한 글쓰기 여정>

 

안녕, 난 지금 고3이야. 벌써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지. 근데 너희들한테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들려주고 싶어. 이건 내가 어떻게 글쓰기의 달인이 되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떤 놀라운 일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야. 자, 이제 시작해볼까?

 

프롤로그: 글쓰기 바보의 고백

"야, 김준호! 너 또 글짓기 대회에서 꼴찌 했다며?"친구 민석이의 말에 나는 고개를 푹 숙였어. 중학교 3학년, 난 글쓰기의 왕초보였지. 맞춤법도 엉망이고, 문장력은 더 말할 것도 없고. 그때의 나는 글쓰기가 뭐가 그리 어려운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어."에이, 글쓰기가 뭐가 중요해. 난 수학이랑 과학만 잘하면 돼!"허세 가득한 말을 내뱉었지만, 사실 속으론 불안했어. 고등학교에 가면 논술이 중요하다는데, 이러다간 대학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하는 거 아닐까?그때 난 몰랐지. 내 인생을 바꿀 특별한 여정이 곧 시작될 거라는 걸.

 

제1장: 운명의 장난

고등학교 1학년, 첫 날부터 난 충격에 빠졌어. 우리 반 담임 선생님이 바로 그 유명한 '글쓰기의 신' 박경신 선생님이었거든."자,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는 특별한 글쓰기 프로젝트를 시작할 거예요. 1년 동안 매일 글을 쓰고, 그 과정을 기록하는 거죠."선생님의 말씀에 반 친구들은 환호성을 질렀지만, 나는 그저 멍하니 앉아있었어. 1년? 매일? 글을?"준호야, 너 괜찮아? 얼굴이 하얘졌는데."옆자리의 소연이가 걱정스럽게 물었어."아... 아니, 괜찮아. 그냥 좀 놀랐을 뿐이야."그래, 이게 바로 첫 번째 시련의 시작이었지.

 

제2장: 글쓰기의 늪에 빠지다

처음 몇 주는 정말 지옥 같았어. 매일 밤 빈 종이를 앞에 두고 한숨만 쉬었지. 뭘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았거든."준호야, 너무 부담 갖지 마. 처음부터 잘 쓸 수는 없어. 그냥 네 마음에 떠오르는 대로 써봐."박 선생님의 조언이 있었지만, 여전히 어려웠어. 하지만 포기할 순 없었지. 그래서 난 특별한 방법을 찾아냈어.매일 밤 달리기를 시작했어. 달리면서 숨을 고르고, 리듬을 타다 보면 머릿속이 맑아지는 것 같았거든. 그리고 달리기를 마치고 돌아와 바로 글을 썼지."와, 준호야. 네 글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어!"소연이의 말에 난 깜짝 놀랐어. 정말 그런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변하고 있었나 봐.

 

제3장: 음악의 마법

어느 날, 박 선생님이 특별한 제안을 하셨어."여러분, 오늘부터는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써보는 건 어떨까요?"처음엔 의아했지만,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어. 클래식, 재즈, 팝...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으며 글을 썼지.놀랍게도, 음악의 리듬에 따라 내 글의 리듬도 바뀌는 것 같았어.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들을 땐 짧고 강렬한 문장이, 잔잔한 음악을 들을 땐 긴 호흡의 문장이 자연스럽게 나왔어."준호야, 네 글에서 음악이 들리는 것 같아!"소연이의 말에 난 웃음을 지었어. 그래, 이제 조금은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어.

 

제4장: 맛있는 글쓰기

글쓰기 프로젝트가 3개월째 접어들 무렵, 또 하나의 시련이 찾아왔어. 바로 '음식 평론' 과제였지."네가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음식을 먹고 그 경험을 글로 써보세요."박 선생님의 말씀에 난 고민에 빠졌어. 내가 제일 싫어하는 음식은... 바로 브로콜리였거든."에이, 뭐 어때. 한번 도전해보자!"용기를 내어 고급 레스토랑에서 브로콜리 요리를 주문했어. 그리고 그 경험을 글로 썼지."와, 준호야. 네 글을 읽으니까 나도 브로콜리가 먹고 싶어지네!"소연이의 반응에 난 깜짝 놀랐어. 내가 싫어하는 음식에 대해 이렇게 생생하게 쓸 수 있다니!

 

제5장: 책 속으로 다이빙

5개월째, 박 선생님이 새로운 도전을 던지셨어."이번 달은 매일 한 권의 책을 읽고, 그에 대한 감상을 써보세요."처음엔 불가능해 보였어. 하지만 달리기로 단련된 체력과, 음악으로 길러진 리듬감, 그리고 음식 평론으로 얻은 섬세한 관찰력이 도움이 됐지.책을 읽으며 나는 점점 더 넓은 세상을 만나게 됐어. 그리고 그 경험들이 내 글에 녹아들기 시작했지."준호야, 네 글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어!"소연이의 말에 난 뿌듯함을 느꼈어. 이제 글쓰기가 조금은 재미있어지기 시작했거든.

 

제6장: 숨쉬는 글쓰기

7개월째, 박 선생님이 특별한 수업을 하셨어."오늘은 호흡법에 대해 배워볼 거예요. 글을 쓸 때의 호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드릴게요."처음엔 이해가 가지 않았어. 하지만 달리기를 하면서 호흡을 조절하는 것처럼, 글을 쓸 때도 호흡을 조절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지.긴 문장을 쓸 땐 깊고 길게 숨을 쉬고, 짧은 문장을 쓸 땐 짧고 강하게 숨을 쉬었어."준호야, 네 글에서 숨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소연이의 말에 난 웃음을 지었어. 이제 글쓰기가 내 몸의 일부가 된 것 같았거든.

 

제7장: 글쓰기 마라톤

9개월째, 박 선생님이 대형 프로젝트를 발표하셨어."이번엔 장편 소설을 써볼 거예요. 3개월 동안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해보세요."처음엔 두려웠어. 하지만 지금까지 해온 모든 경험들이 이 순간을 위한 준비였다는 걸 깨달았지.달리기로 단련된 체력, 음악으로 익힌 리듬감, 음식으로 얻은 섬세함, 책으로 넓어진 시야, 그리고 호흡으로 익힌 문장의 흐름. 이 모든 것들이 하나로 모여 내 안에서 이야기로 탄생했어."준호야, 네 소설... 정말 대단해."소연이의 눈에 눈물이 고여 있었어. 그 순간, 나는 깨달았지. 내가 정말로 '글쓰기'를 하고 있다는 걸.

 

제8장: 글쓰기의 벽

하지만 모든 게 순조롭지만은 않았어. 10개월째, 난 심각한 슬럼프에 빠졌지. 아무리 펜을 잡아도 글이 나오지 않았어. 머릿속은 텅 비어있는 것 같았고, 자신감은 바닥을 쳤어."준호야, 괜찮아. 이런 시기가 오는 건 자연스러운 거야."박 선생님의 위로에도 난 좌절감을 느꼈어. 이대로 포기해야 하나? 그동안의 노력이 모두 헛된 건 아닐까?그때, 소연이가 내게 특별한 제안을 했어."준호야, 우리 함께 여행 갈래? 잠깐 머리를 식히고 오면 좋을 것 같아."처음엔 망설였지만, 결국 소연이의 제안을 받아들였어. 우리는 주말을 이용해 바다로 떠났지.파도 소리를 들으며 모래사장을 걸었어. 새로운 풍경, 새로운 공기, 새로운 경험... 이 모든 것들이 내 안에 새로운 이야기의 씨앗을 심어주는 것 같았어.여행에서 돌아온 후, 난 다시 펜을 들었어. 그리고 놀랍게도, 글이 술술 써지기 시작했어."와, 준호야! 네 글이 더 생생해졌어!"소연이의 말에 난 미소를 지었어. 그래, 이게 바로 진짜 글쓰기구나. 단순히 글을 쓰는 게 아니라, 경험을 통해 얻은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거야.

 

제9장: 글쓰기 대회의 도전

11개월째, 박 선생님이 큰 도전을 제안하셨어."준호야, 전국 고교생 글쓰기 대회에 나가보는 게 어떨까?"처음엔 두려웠어. 1년 전의 나라면 절대 상상도 못했을 일이지. 하지만 지금의 나는 달랐어."네,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대회 준비 기간 동안 난 정말 열심히 썼어.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밥도 제대로 못 먹었지. 하지만 이상하게도 힘들지 않았어. 오히려 즐거웠지.드디어 대회 당일. 난 긴장된 마음으로 펜을 들었어. 주제는 '나의 특별한 경험'이었어.나는 1년간의 글쓰기 여정을 썼어. 처음의 두려움, 노력의 과정, 슬럼프와 극복, 그리고 지금의 나...

 

제10장: 대회 결과 발표

대회가 끝난 후, 나는 결과 발표를 기다리며 불안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어. 며칠 후, 학교 게시판에 대회 결과가 발표되었고, 친구들이 나에게 달려왔다."준호야! 너 상 받았어!"내 심장은 쿵쾅거렸어. 믿을 수 없었어. 내가 상을 받다니? 그 순간의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지."정말? 어떤 상이야?""최우수상! 너의 글이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대!"그 순간, 모든 시련이 보상받는 기분이었어. 내가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느꼈지.

 

제11장: 새로운 시련 - 친구와의 갈등

하지만 행복도 잠시, 또 다른 시련이 찾아왔어. 친구 민석과의 갈등이 생긴 거야. 그는 내가 대회에서 상을 받은 것에 대해 부러워하고 있었고, 나에게 불만을 표출하기 시작했지."너는 글쓰기 잘한다고 자랑하는데, 나도 노력하고 있어! 왜 나만 이렇게 힘들어야 해?"민석의 말에 나는 당황했어. 그동안 함께 노력해온 친구인데, 왜 이렇게 변해버린 걸까?"민석아, 나도 처음엔 힘들었어. 너도 할 수 있어!"하지만 그 말은 그를 더 화나게 만들었고, 결국 우리는 서로 멀어지게 되었지. 이 갈등은 내 마음에 큰 짐이 되었고, 글쓰기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들었어.

 

제12장: 화해의 기회

그런데 어느 날, 민석이 나에게 메시지를 보냈어."미안해, 준호야. 내가 너무 과민하게 반응한 것 같아."그 메시지를 읽고 난 마음이 놓였어. 그래서 우리는 만나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기로 했지."민석아, 난 네가 얼마나 노력하는지 알아. 그리고 너의 글도 정말 좋아."우리는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았고, 다시 예전처럼 친해질 수 있었어. 이 경험 덕분에 나는 사람 간의 관계도 글쓰기처럼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지.

 

제13장: 마지막 프로젝트

대학 입시를 앞두고 마지막 프로젝트가 주어졌어. 박 선생님은 우리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쓰라고 하셨어. 이 과제가 내게는 가장 어려운 도전이었지."내 꿈은 무엇일까?"나는 고민에 빠졌어. 문예창작을 전공할까? 아니면 다른 길을 선택할까? 여러 번의 고민 끝에 나는 결국 내 꿈을 찾았어."내 꿈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이야기를 쓰는 것이야."그렇게 나는 내 꿈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어.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내가 지금까지 겪었던 모든 시련과 성장을 담아냈지.

 

제14장: 에세이 발표

마지막 수업 날, 우리는 각자 쓴 에세이를 발표했어. 내 차례가 되었을 때 가슴이 두근거렸지만, 나는 떨리는 목소리로 내 글을 읽기 시작했어."저는 글쓰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두려움과 슬럼프를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한 결과, 저는 저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발표가 끝난 후 박 선생님이 나에게 다가오셨어."준호야, 정말 훌륭한 발표였어. 네가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단다."그 말에 난 가슴이 벅차올랐고,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꼈지.

 

제15장: 새로운 시작

1년의 시간이 흘렀어. 이제 난 더 이상 글쓰기를 두려워하지 않아. 오히려 글을 쓸 때가 가장 나다운 모습이 되는 것 같아."준호야, 네가 정말 자랑스러워. 1년 동안 정말 많이 성장했구나."박 선생님의 말씀에 난 고개를 숙였어. 그리고 마지막 글을 썼지."글쓰기는 단순한 기술이 아닙니다. 그것은 삶을 바라보는 방식이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이 여정을 통해 저는 단순히 글쓰기를 배운 것이 아니라,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이제 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어.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하기로 했거든.그리고 너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어. 무언가를 시작하는 건 언제나 어려워.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계속 도전해봐. 너희도 분명 너희만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게 될 거야.자, 이제 내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야. 하지만 너희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이겠지? 화이팅!

 

 

 

#ref.:

https://sosohantry.tistory.com/entry/독서-일류의-조건-무라키미-하루키의-스타일-만들기

 

독서) 일류의 조건 - 무라카미 하루키의 스타일 만들기

#소설을 쓰는데 왜 달려?독소 제거, 생활 스타일 유지  #집중력과 지속력은 동전의 양면코어 기간은 12주 중에 단 2주 (골든타임)주변시간은 지구력으로 돌파  #몰입으로 들어가는 시스템10주는

sosohant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