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Short story)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sosohantry 2024. 10. 12. 20:41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윤가이입니다. 제 인생의 가장 큰 시련이자 가장 값진 교훈을 얻은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이 이야기는 마치 투자 시장의 시계추처럼 오르락내리락했던 제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것이에요.

 

모든 것은 1학년 때 시작됐어요. 그때 저는 '로스트'라는 드라마에 푹 빠져 있었죠. 주인공들이 섬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강해질 수 있을까?'하고 생각했어요. 그 드라마를 보면서 저는 인생도 예측할 수 없는 도전의 연속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마치 투자 시장처럼 말이죠.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학교 게시판에서 '생존왕' 대회 포스터를 봤어요. 그 순간, 제 인생의 시계추가 움직이기 시작했죠. 이 대회가 제 인생을 바꿀 기회라고 직감했어요. 마치 투자자가 좋은 종목을 발견했을 때처럼 가슴이 뛰었죠. 그래서 저는 망설임 없이 대회 준비에 뛰어들었어요.

 

밤낮으로 공부하고 운동했어요. 마치 강세장의 1단계처럼, 저 혼자만 이 대회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것 같았어요. 친구들은 제가 왜 그렇게 열심히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죠. 하지만 저는 개의치 않았어요. 투자자들이 남들이 모르는 기회를 발견했을 때 느끼는 그 흥분감, 바로 그거였어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더 많은 친구들이 대회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2단계로 접어든 거죠. 저는 이미 한 발 앞서 있었지만, 경쟁이 치열해질 것을 예감하고 더욱 열심히 준비했어요. 마치 주가가 오르기 시작할 때 더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것처럼요.

 

드디어 대회 당일이 왔어요. 학교 전체가 이 대회에 미쳐있었어요. 3단계였죠. 모두가 우승자가 될 거라고 믿었지만, 저는 제 자신을 믿었어요.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을 거라고요.

 

대회는 정말 흥미진진했어요. 마치 다저스 대 파드리스의 경기를 보는 것처럼 치열했죠. 각자의 생존 능력을 뽐내는 모습이 마치 주식 시장에서 각 기업들이 실적을 내놓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결국, 저는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우승을 차지했어요. 그 순간의 기쁨이란... 마치 혜성이 지나가는 걸 본 것처럼 눈부셨어요.

 

우승 후, 저는 학교의 스타가 됐어요. 마치 현아나 조보아처럼 인기 있는 사람이 된 거죠. 모두가 저를 주목했고, 제 말 한마디 한마디에 귀 기울였어요. 처음엔 이 관심이 좋았어요. 하지만 이게 바로 제 인생의 시계추가 정점을 찍은 순간이었다는 걸 나중에야 깨달았죠.

 

갑자기 모든 게 변하기 시작했어요. 친구들이 저를 시기하기 시작했고, 선생님들은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하셨어요. 저는 점점 압박감에 시달렸죠. 마치 약세장의 1단계처럼, 처음엔 저만 이 상황을 느꼈어요. 다들 여전히 제가 잘나가는 줄 알았지만, 속으로는 불안감이 커져갔어요.

 

2학년이 되자 상황은 더 악화됐어요. 모두가 제 상황을 알아챘죠. 2단계였어요. 성적은 떨어지고, 친구들은 멀어졌어요. 마치 북한 무인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한 것처럼 제 삶은 위기에 처했어요. 저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랐어요. 마치 주식이 폭락할 때 투자자들이 느끼는 그 당혹감, 바로 그거였죠.

 

3학년이 되자, 모두가 제가 실패할 거라고 확신했어요. 3단계였죠. 저는 완전히 바닥을 쳤어요. 그때 우연히 라디오에서 신해철의 노래를 들었어요. "아름다운 실패가 그대를 빛나게 하리라." 이 가사가 저에게 큰 위로가 됐어요. 마치 주식 시장의 바닥을 치고 반등할 때의 그 희망 같았죠.

 

그날 밤, 저는 오랜만에 제 꿈을 생각해봤어요. 제가 정말 원하는 게 뭘까? 고민 끝에 저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동안 주변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애쓰느라 제 진짜 열정을 잊고 있었던 거예요. 마치 투자자가 시장의 바닥을 알아채고 매수에 나서듯, 저는 제 인생에 투자하기로 결심했어요.

 

음악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엔 정말 힘들었죠. 기초부터 다시 배워야 했고, 주변의 시선도 따가웠어요. 하지만 점점 나아지기 시작했어요. 마치 강세장이 시작되는 것처럼요.

 

저만 제 재능을 믿었던 1단계, 음악 선생님이 제 재능을 알아봐 주신 2단계를 거쳐, 마침내 교내 축제에서 공연할 기회를 얻었어요. 3단계였죠. 이제 모두가 제 음악적 재능을 인정하기 시작했어요. 마치 주식이 고공행진을 할 때처럼 신나는 순간이었어요.

 

축제 날, 저는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올랐어요. 마치 헝가리 대 네덜란드 경기를 앞둔 선수처럼 긴장됐죠. 하지만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자, 모든 걱정이 사라졌어요. 제 목소리가 체육관을 가득 메우는 순간, 저는 깨달았어요. 이게 바로 제가 찾던 것이라고요. 투자 시장으로 치면 완벽한 타이밍에 완벽한 종목을 찾은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공연이 끝나고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들렸어요. 그리고 무대 아래에서 저를 바라보는 정년이 선배의 미소를 봤어요. 그 순간 저는 알았어요. 제 인생의 시계추가 다시 상승하기 시작했다는 걸요.

 

이 경험을 통해 저는 많은 것을 배웠어요. 시장처럼 인생도 오르내림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얻는 교훈이 진정한 보물이라는 것을요. 실패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됐어요.

 

지금 저는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어요. 음악대학에 가고 싶어요. 물론 쉽지 않겠죠. 하지만 이제 저는 알아요. 시련은 언제나 올 수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극복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요. 마치 투자자가 시장의 변동을 두려워하지 않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는 것처럼, 저도 제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갈 거예요.

 

오늘 밤, 저는 인터파크티켓에서 이승환 콘서트 티켓을 예매했어요. 제 꿈을 위한 작은 투자랄까요? 이 콘서트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의 제 인생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해요. 제 인생의 시계추는 계속해서 움직일 거라는 거예요. 그리고 저는 그 움직임을 즐기며 살아갈 거예요.

 

그리고 방금 전에 알게 된 소식이 있어요. 정근식 교수님의 특강이 우리 학교에서 열린대요. 주제가 "현대 사회와 청소년의 역할"이래요. 꼭 가봐야겠어요. 어쩌면 거기서 제 미래에 대한 또 다른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투자자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를 찾듯이, 저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고 싶어요.

 

얼마 전에 있었던 서울시 교육감 선거를 보면서 생각했어요. '교육도 투자와 비슷하구나.' 우리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할 수 있겠죠. 우리가 받는 교육이 미래를 만든다는 점에서, 교육에 대한 선택은 정말 중요한 투자 결정인 것 같아요.

 

제 친구 안세하는 요즘 MLB에 푹 빠졌어요. 야구 선수들의 성적도 마치 주식 차트 같다면서요. 오르락내리락하지만, 결국 중요한 건 꾸준함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 말에 크게 공감했어요. 음악에서도, 인생에서도 일시적인 성공보다는 꾸준한 노력이 중요하다는 걸 배웠거든요.

 

어제는 친구들과 함께 밤 티라미수를 만들었어요. 그 달콤쌉싸름한 맛이 제 고등학교 생활과 참 닮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실패의 쓴맛도 있었지만, 그 속에서 발견한 제 진정한 열정은 정말 달콤했거든요.

 

이제 정말 마무리할 시간이에요. 제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용기가 되었기를 바라요. 우리 모두 인생이라는 투자 시장에서 현명한 투자자가 되어봐요. 시련이 올 때마다 이렇게 생각하세요. "이건 그저 시계추의 움직임일 뿐이야. 곧 다시 올라갈 거야."

 

우리의 인생은 주식 시장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아름다워요. 때로

때로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닥칠 때가 있겠죠. 하지만 그 불확실성 속에서도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어요. 주식 시장이든 인생이든, 승자와 패자가 나뉘는 기준은 결국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모든 순간이 완벽할 필요는 없어요. 실패와 좌절도 우리의 일부이니까요. 그걸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다시 일어나는 것, 그것이 진정한 강자의 모습이 아닐까요?

 

이제는 고3이 된 저도 곧 대학 입시라는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되겠죠. 하지만 저는 두렵지 않아요. 왜냐하면 이제는 어떻게 '하락'을 극복해야 하는지 알기 때문이에요. 주식 시장에서 손해를 봤다고 모든 걸 잃는 건 아니잖아요. 중요한 건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용기와 그동안의 경험에서 배운 지혜예요.

 

사실 요즘엔 주식 투자를 조금씩 배우기 시작했어요. 경제 과목 선생님께서 주식 시장의 기본 개념을 설명해주셨는데, 그 과정에서 저는 또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어요. 투자도 인생처럼 장기적인 시야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단기적인 성과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나아갈 방향을 꾸준히 생각하면서 천천히 한 발씩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말이에요.

 

그동안 경험했던 성공과 실패, 그리고 다시 일어서는 과정을 통해 저는 성장했어요. 이제는 어떤 도전이든 다가올 때마다 이렇게 생각할 거예요. "이건 나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과정이야." 그리고 그 생각이 저를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할 거예요.

 

이제, 저는 제 인생의 또 다른 장을 준비 중이에요. 음악, 투자, 그리고 인생이라는 큰 그림을 그리면서 말이죠. 투자와 같은 인생의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 내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그리고 그 목표를 위해 얼마나 꾸준히 노력하느냐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어요.

 

마치 시계추처럼 오르락내리락할 인생의 굴곡 속에서도, 저는 저만의 리듬을 잃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그 리듬 속에서 저는 항상 나아가고, 배우고, 성장할 거예요.

 

 

윤가이의 도전

 

 

#ref.:

https://sosohantry.tistory.com/entry/Book-투자에-대한-생각-투자시장의-특성을-이해하라

 

Book) 투자에 대한 생각 - 투자시장의 특성을 이해하라

특성을 이해하라>   투자자들은 시장 상황이 좋고 가격이 오르면 매입을 서두른다그리고 혼란의 시기가 도래하고 저가의 상태가 되면 매각을 서두른다이러한 현상은 반복된다 투자시장의

sosohant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