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Short Story) 부정적 영향과 맞서라 - 한강에서 찾은 가족의 의미

sosohantry 2024. 10. 12. 23:07

<한강에서 찾은 가족의 의미>

 
 
나는 오늘도 한강을 따라 걷고 있었다. 스포티파이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내 발걸음에 리듬을 더해주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부터 머릿속은 복잡한 생각들로 가득 찼다. 특히 조립식 가족이 된 이후로는 더더욱 그랬다.
 
"아, 로또라도 당첨됐으면..."
 
혼잣말을 하며 한숨을 쉬었다. 부모님의 재혼으로 생긴 새엄마와 이복동생 준서와의 생활은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준서는 축구에 열광하는데, 나는 축구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었다. 그와 가까워지고 싶어 네이션스리그 티켓을 사서 함께 경기를 보고 싶었지만, 티켓 값이 만만치 않았다.
 
"알바를 해볼까?"
 
하지만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알바를 할 시간은 없었다. 그래서 나는 무모하게도 로또에 희망을 걸었다. 매주 작은 돈을 모아 로또를 사며 꿈을 꾸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했다. 당첨은커녕 위안조차 되지 않았다.
 
어느 날 집에 돌아왔더니 준서가 방에서 게임을 하고 있었다.
 
"준서야, 뭐 해?"
 
"형이랑 상관없잖아."
 
냉담한 대답에 마음이 아팠다. 가족이 되었지만 여전히 벽이 느껴졌다. 그래서 다시 한강으로 나와 걷기 시작했다.
 
"왜 이렇게 힘들까..."
 
그때 스포티파이에서 흘러나오는 신나는 노래에 발걸음이 멈췄다. 가사가 내 마음을 위로해 주는 것 같았다. 그러다 문득 투자에 대한 책에서 읽었던 구절이 떠올랐다.
 
"실수는 감정과 심리를 따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발생한다..."
 
나는 내가 로또에 집착했던 이유를 되짚어봤다. 아마도 쉽게 무언가를 얻고 싶은 마음,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을 것이다.
 
집으로 돌아와 거실에 앉아 있는데, 새엄마가 조심스럽게 말을 걸어왔다.
 
"민호야, 요즘 무슨 일 있어? 표정이 어두워 보여서 걱정이 돼."
 
나는 잠시 망설이다가 솔직하게 털어놓기로 했다.
 
"사실 준서랑 좀 더 친해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축구 경기를 같이 보고 싶은데 돈도 없고..."
 
새엄마는 미소를 지으며 내 손을 잡았다.
 
"그런 거였구나. 걱정 마, 내가 도와줄게."
 
다음 날 아침, 식탁 위에는 네이션스리그 티켓 두 장이 놓여 있었다. 준서도 그것을 보고 눈이 동그래졌다.
 
"우와, 이거 진짜야?"
 
새엄마가 웃으며 말했다.
 
"너희 둘이 같이 다녀오렴. 좋은 추억 만들었으면 좋겠어."
 
준서는 나를 바라보며 수줍게 말했다.
 
"형, 같이 갈래?"
 
나는 기쁘게 고개를 끄덕였다. "응, 물론이지!"
 
경기 날, 우리는 함께 응원하며 신나게 시간을 보냈다. 준서와 나는 생각보다 많은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강 다리 위에서 준서가 말했다.
 
"형, 사실 처음엔 어색했는데 오늘 정말 즐거웠어."
 
나는 미소 지으며 대답했다. "나도 그래. 앞으로는 더 자주 이런 시간 갖자."
 
그 후로 우리 가족은 조금씩 변해갔다. 식사 시간에는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주말에는 함께 한강을 산책하기도 했다.
 
하지만 모든 게 순조롭지만은 않았다. 어느 날은 준서의 축구 공이 내 방 창문을 깨뜨리는 바람에 큰 소동이 일어나기도 했다.
 
"야, 너 뭐 하는 거야!"
 
"미안해, 일부러 그런 거 아니야!"
 
화를 내는 나를 보고 아버지가 중재에 나섰다.
 
"둘 다 진정해라. 사고는 날 수 있는 거잖니. 대신 함께 해결해보는 건 어떻겠니?"
 
우리는 함께 유리창을 교체하며 어색한 웃음을 지었다.
 
"형, 다음부터는 조심할게."
 
"괜찮아. 나도 너무 화냈어. 미안해."
 
그 사건 이후로 우리는 더 가까워졌다.
 
어느 날 밤, 나는 투자 책을 다시 펼쳤다. "잘못된 것을 보려는 마음을 가져라... 같은 마음의 친구들과 지지를 주고받기..."
 
나는 생각했다. 가족도 투자와 비슷하구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고, 서로를 이해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스포티파이에서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나는 새엄마와 아버지, 준서와 함께한 시간을 되돌아봤다. 우리는 조립식 가족이었지만, 이제는 진짜 가족이 되어가고 있었다.
 
다음 주말, 우리는 함께 한강에서 열리는 음악 축제에 갔다.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웃고 떠들었다. 준서는 내게 새로운 노래를 추천해 주었고, 우리는 함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다.
 
그날 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버지가 말했다.
 
"민호야, 요즘 너희 둘이 많이 가까워진 것 같아서 기쁘다."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네, 이제는 준서가 친동생 같아요."
 
새엄마도 미소 지으며 말했다. "우리 가족이 되어줘서 고마워, 민호야."
 
나는 그들의 손을 꼭 잡았다. "제가 더 감사해요."
 
집에 도착해 잠자리에 들기 전, 나는 로또 복권을 꺼내 바라봤다. 그리고 미소 지으며 그것을 서랍 속에 넣었다. 이제는 더 이상 운에 기대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내가 진정으로 원했던 것은 이미 내 곁에 있으니까.
 
침대에 누워 스포티파이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눈을 감았다. 오늘도 한강은 조용히 흐르고 있겠지. 그리고 우리 가족의 이야기도 그렇게 흘러갈 것이다.
 
---
 
이렇게 나는 많은 시련과 고민을 겪었지만, 결국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 투자에 대한 책에서 배운 교훈은 단순히 돈이 아니라 인생에도 적용되는 것이었다. 내재가치를 확실히 이해하고, 주변의 부정적인 영향에 맞서며,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 그것이 바로 내가 찾은 행복의 비결이었다.
 

한강에서의 형제의 봄날

 

 

 

#ref.:

https://sosohantry.tistory.com/entry/Book-%ED%88%AC%EC%9E%90%EC%97%90-%EB%8C%80%ED%95%9C-%EC%83%9D%EA%B0%81-%EB%B6%80%EC%A0%95%EC%A0%81-%EC%98%81%ED%96%A5%EA%B3%BC-%EB%A7%9E%EC%84%9C%EB%9D%B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