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내 뇌가 슈퍼히어로가 되기까지

sosohantry 2024. 9. 7. 00:08

<내 뇌가 슈퍼히어로가 되기까지>

안녕? 나는 중학교 2학년 민준이야. 지금부터 내가 어떻게 '뇌 슈퍼히어로'가 되었는지 이야기해줄게. 믿기 힘들겠지만, 1년 전만 해도 나는 그저 평범한 '뇌 꼬맹이'였어.

--- 1년 전 ---

"민준아, 또 게임하니? 공부는 언제 할 거야?"
엄마의 잔소리에 나는 한숨만 푹푹 쉬었어. 그때 갑자기 내 방에 이상한 빛이 번쩍! 

"안녕, 민준아. 나는 네 뇌에서 온 뉴런 박사야."
"네? 뉴... 뭐요?"
"뉴런! 너의 뇌세포 말이야. 네 뇌가 SOS를 보내서 왔단다."

나는 눈을 깜빡이며 그 작은 빛나는 존재를 바라봤어. 

뉴런 박사가 말했어. "네 뇌가 지루해하고 있어. 우리 함께 네 뇌를 슈퍼히어로로 만들어볼까?"

"어떻게요?" 내가 물었어.

"간단해! 매일 책 읽고, 글쓰고, 새로운 걸 배우면 돼."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어. "하하, 그게 뭐가 슈퍼히어로예요? 슈퍼 지루히어로 아니에요?"

뉴런 박사는 씩 웃으며 말했어. "한번 해볼래? 100일 동안만. 네 뇌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여줄게."

호기심에 끌려 나는 동의했어. 그리고 우리의 '뇌 슈퍼히어로 프로젝트'가 시작됐지.

--- 현재 ---

믿어지지 않겠지만, 그 100일이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꿔놓았어. 

처음에는 정말 힘들었어. 책 한 페이지 읽는 것도, 일기 한 줄 쓰는 것도 너무 어려웠거든. 하지만 뉴런 박사가 매일 밤 나타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응원해줬어.

"오늘은 네 뇌에 새로운 슈퍼 능력이 생겼어!" 뉴런 박사가 어느 날 말했어. "이제 너는 '초집중력'을 얻었지!"

정말 신기하게도 책을 읽을 때 주변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집중할 수 있게 됐어. 

또 다른 날에는 "축하해! 오늘부터 넌 '초기억력'을 가지게 됐어!"라고 했는데, 진짜로 한 번 읽은 내용을 잘 기억할 수 있게 됐어.

가장 재미있었던 건 '창의력 폭발' 능력이었어. 글을 쓸 때마다 머릿속에서 불꽃놀이가 터지는 것 같았거든. 

100일이 지나고 나니, 나도 모르게 성적이 쑥쑥 올랐어. 친구들이 내 비결을 물어볼 때마다 나는 그저 미소 지을 뿐이야. 내 비밀 친구 뉴런 박사 덕분이라고 말하면 다들 날 미쳤다고 생각할 테니까.

요즘은 새로운 취미도 생겼어. 기타도 배우고, 달리기도 시작했지. 뇌에 새로운 자극을 주면 더 강해진다고 뉴런 박사가 알려줬거든.

물론 가끔은 지치고 힘들 때도 있어. 그럴 때마다 뉴런 박사는 이렇게 말해. "뇌도 쉬어야 해. 충분히 자고 멍 때리는 것도 중요해!" 

그 말을 들으면 엄마한테 "뇌를 위해 좀 쉬어야 해요!"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 (엄마는 의아해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내 뇌는 정말 슈퍼히어로가 된 것 같아. 어려운 문제도 척척 풀고, 상상력도 풍부해졌거든. 

너희도 한번 도전해볼래? 어쩌면 너희 방에도 반짝이는 뉴런 박사가 찾아올지도 몰라. 그때는 꼭 "네!"라고 대답해. 네 인생이 완전히 바뀔 거야. 

자, 이제 나는 오늘의 '뇌 트레이닝'을 하러 가볼게. 다음에 또 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