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철학 좀비

sosohantry 2024. 8. 31. 00:36

철학 좀비

 

여러분, 제 별명이 뭔지 아세요? '철학 좀비'예요. 제가 어떻게 이런 별명을 얻게 됐는지 들어보실래요?

작년 여름방학, 저는 그저 평범한 중학생이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철학책을 읽게 됐죠. 그게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였어요. 

"와, 세상에 이런 생각도 있구나!" 하면서 밤새 책을 읽었어요. 다음 날 아침, 거울을 보니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겼더라고요. 마치 좀비처럼요.

개학 첫날, 저는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했어요. "여러분, 우리가 보는 세상이 진짜일까요? matrix같은 거 아닐까요?"

친구들은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어요. "너 왜 이래? 방학 동안 뭐 잘못 먹었어?"

그때부터 제 별명이 '철학 좀비'가 됐어요. 하지만 저는 멈추지 않았죠. 

한번은 급식 시간에 이런 말을 했어요. "우리가 먹는 이 닭갈비, 정말 존재하는 걸까요? 아니면 우리 뇌가 만들어낸 환상일까요?"

그러자 옆자리 친구가 말했어요. "야, 네가 그렇게 고민된다면 내가 대신 먹어줄게."

수학 시간에는 이런 질문을 했죠. "선생님, 1+1이 2라는 건 누가 정했나요? 외계인에겐 다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선생님께서는 한숨을 쉬시며 말씀하셨어요. "김철수, 네가 그렇게 궁금하다면 방과 후에 남아서 100문제를 더 풀어보는 게 어떻겠니?"

체육 시간엔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가 달리는 건 진짜 우리 의지일까, 아니면 우주의 어떤 거대한 계획의 일부일까?"

그 말을 들은 체육 선생님께서는 저를 쳐다보시더니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김철수, 네 의지든 우주의 계획이든 어디선가 널 달리게 하는 모양이구나. 그럼 20바퀴 더 뛰어볼래?"

이런 일들이 있고 나서, 어느 날 친구가 제게 물었어요. "야, 넌 왜 자꾸 이상한 질문만 하니?"

그때 저는 깨달았죠. 제가 알게 된 것들이 다른 사람들에겐 낯설 수 있다는 걸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대답했어요. "음... 그건 아마도 내가 '철학 좀비'이기 때문?"

그 말에 친구들이 웃음을 터뜨렸고, 저도 함께 웃었어요. 

지금도 가끔 친구들이 제게 이래요. "야, 철학 좀비! 오늘은 어떤 이상한 생각 했어?"

그럼 저는 씩 웃으며 대답해요. "음, 오늘은 우리가 사실 거대한 햄스터 쳇바퀴 위에서 살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해봤어."

이제 우리 반에선 제 질문이 일종의 유머가 됐어요. 여러분도 한번 철학적인 질문을 던져보는 건 어떨까요? 주의하세요, 여러분도 '철학 좀비'가 될지도 몰라요!

자, 이게 제가 '철학 좀비'가 된 이야기예요. 어떠세요? 재미있나요? 아, 잠깐... 재미라는 건 정말 존재하는 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