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Write)/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 (Short story with AI)

내가 멀리 보는 법을 배운 날

sosohantry 2024. 8. 28. 22:26

내가 멀리 보는 법을 배운 날


안녕! 나는 중학교 2학년 제이미야. 오늘 너희들에게 내가 어떻게 '멀리 보는 법'을 배웠는지 이야기해줄게. 모든 건 지난 여름 방학 때 일어났어...



"제이미, 일어나! 오늘 할머니 댁에 가기로 했잖아!"

엄마의 목소리에 잠에서 깼어. 아, 맞다. 오늘 시골에 계신 할머니를 뵈러 가는 날이었지.

할머니 댁에 도착하자 할머니가 따뜻하게 맞아주셨어. "제이미, 이리 와봐. 네게 보여줄 게 있단다."

할머니는 나를 뒷마당으로 데려가셨어. 거기엔 커다란 망원경이 있었지.

"이건 네 할아버지의 망원경이란다. 별을 보는 데 쓰셨지."

나는 궁금해서 망원경을 들여다봤어. 와, 정말 멀리 있는 것들이 선명하게 보였어!

할머니가 말씀하셨어. "제이미야, 이 망원경처럼 인생도 멀리 볼 줄 알아야 해. 그래야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지."

나는 고개를 갸웃거렸어. "어떻게요, 할머니?"

할머니는 미소 지으셨어. "자, 내일 우리가 소풍을 간다고 생각해보렴. 어떻게 준비할 거니?"

나는 신나서 대답했어. "음식이랑 담요 가져가요!"

"그래, 좋아. 근데 비가 오면 어쩌지?"

아차, 그건 생각 못 했네.

할머니가 계속 말씀하셨어. "멀리 보는 건 이런 거란다.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미리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거지. 하지만 모든 걸 완벽하게 예측할 순 없어. 그래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단다."

그 날 밤, 나는 침대에 누워 할머니의 말씀을 곰곰이 생각해봤어. 멀리 보는 건 미래를 상상하고 준비하는 거구나. 하지만 동시에 현재를 즐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어.



그래서 말이야, 친구들아. 그때부터 나는 조금씩 멀리 보는 연습을 하고 있어. 시험 공부도 미리미리 하고, 용돈도 조금씩 모으고 있지. 

하지만 가끔은 그냥 현재를 즐기는 것도 잊지 않아. 친구들이랑 놀 때는 정말 재미있게 놀거든!

멀리 보는 건 어른들의 전유물이 아니야. 우리도 할 수 있어. 그리고 그렇게 하면, 우리의 미래는 더 밝아질 거야. 자, 이제 너희 차례야. 어떻게 멀리 볼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볼래?

반응형